여행

[스크랩] 신비의 섬, 발리에서 추억 만들기

오렌지와 은하수 2009. 3. 4. 08:12

 

  

신들의 섬에서 만나는 생애 최고의 허니문 

 

인도네시아내에서도 독특한 정취를 자아내는 신비의섬, 발리.‘ 이슬람안의 힌두’라는 독특한 문화 체험뿐만 아니라 천혜의 자연경관, 다양한 휴양과 관광 프로그램으로 전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그곳에서 지상 최고의 추억을 만들어보자.

  

 

 

 

세계적 명소라는 칭송이 아깝지 않은 그곳
세계 최고의 휴양지로 평가받는 ‘신들의 섬’ 발리. 섬나라 인도네시아의 섬중 하나인 이곳은 우리나라 제주도에 비해 무려 3배나 크다. 섬의 총 인구는 약 280만 명 정도이며 그들 대부분이 힌두교 신자이다. 발리의 곳곳에는 창조의 신, 모호의 신, 믿음의 신 등을 모시는 여러 사원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현지인들은 종교와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며 그들의 신앙을 굳건히 지켜나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을 어느 곳을 가든지 신앙심 깊은 주민들이 개인적으로 만들어놓은 사원들을 목격할 수 있는데, 그 수만 무려 2만여 개가 넘는다.‘ 신들의 섬’이 라고 명명된 이유도 바로 그 때문. 발리는 종교적으로 가장 신성한 장소로 여겨지는 아궁산을 기점으로 동쪽과 서쪽으로 산맥이 길게 뻗어 있으며 화산지역으로 양분된 평야에서 쌀을 이모작하는 등 곡식을 주로 경작한다. 촌락의 형태로 모여 생활하고 있으며 가족집단인 ‘반자르’는 발리사회의 가장 기본 구성단위에 속한다. 또한, 발리에서는 아직까지 계급문화가 남아 있어 그들의 문화가 완전한 근대화가 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발리 주민 대부분이 쌀을 주산물로 하는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그 중 일부가 관광산업에 종사하고있다.

 

발리는 열대 우림과 사바나 기후에 속하며 계절은 건기와 우기로 뚜렷하게 나뉜다. 우기는 매년 10월부터 3월, 건기는4월부터 9월까지이며 우기에는 게릴라성 소나기가 하루에 서너 차례 쏟아진다. 우기와 건기의 기온변화는 거의 없지만, 건기 때가 우기 때보다 일교차가 다소 크기 때문에 긴 소매옷이 한벌쯤 필요하다. 또한 우기때는 과일이 풍부하고 낮의 길이 역시 평소보다 길어진다. 연중기온은 21~32℃ 정도이다. 발리가 속해 있는 인도네시아는 전국민의 90%이상이 이슬람교인이지만, 유독 발리는 주민의 90%이상이 힌두교를 믿는다. 따라서 발리는 인도네시아의 다른 지역의 문화와는 사뭇 다른 성격을 지니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만약 인도네시아의 다른 지역과 발리를 두루 여행하게 될 경우 이점을 유의해야 한다. 발리의 기본 통화는 ‘루피아’ 이며, 크게 환율의 변화가 있지 않는 이상 미화(US) 1달러는 보통 8,500루피아 정도로 계산하면 된다. 거리 곳곳에 환전소가 있지만 가게마다 조금씩 다르게 적용되거나 언어소통이 되지않아 불편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 하는것이 좋다.

 

발리 아트 페스티벌은 세계적인 섬 축제로 발전하면서 발리를 더욱더 인기 있는 명소로 부각시키는 행사가 되고 있다. 토착 신앙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체험, 특유의 정취와 생활상, 때묻지 않은 자연환경 등 발리가 가진 매력은 무궁무진하다. 섬나라인 만큼 다른 문화권과 교류가 쉽지 않았고, 다른 나라의 사상과 유행에도 쉽게 물들기 힘들었던 까닭에 섬 자체가 독자적인 문화를 형성하며 발전했던 것. 신비로운 화산과 밀림, 바다, 현지 식물과 동물등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 할 수 있는 것 또한 발리만의 크나큰 매력일 것이다. 마지막으로 세계적인 휴양지로써 최고급 리조트가 즐비하다는 것과 현지인들의 친절함이 발리를 또 한번 돌아보게 하는 요인이다. 직접 가보지 않고서는 쉽게 이해할수없는, 하지만 한번 가보면 계속 가고 싶은 욕망에 사로잡히는 발리, 그곳의 매력 속으로 떠나보자.

 

 

 

그 석양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발리를 찾은 목적이 충족되고도 남을 ‘짐바란’ 해변. 형용 할 수 없는 그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해변가 모래사장에 마련된 시푸드 레스토랑에서 싱싱한 랍스터와 해산물 요리를 즐겨보자. 발리 전통 목각 마을 ‘마스’와 전통 은세공 마을 ‘쩔룩’도 꼭 한번 둘러봐야 할 명소. 그 밖에도 ‘바틱’마을, 낀따마니 화산지대, 젊은 열기가 물씬하는 ‘꾸’ 해변 등 부부 및 연인, 가족단위로 발리를 찾은이들 모두를 만족시켜줄 명소중의 명소들을 찾아 행복과 휴식을 만끽해보자.

 

발리에서 놓치면 후회할 볼거리

 

발리의 심장부, 낀따마니 화산지대 | 낀따마니 화산지대는 연중 평균 기온이 18℃ 내외로 365일 선선한 상태를 유지한다.  해발 1460m에 자리잡고 있는 낀따마니 화산은 1927년, 1929년, 1947년 세 번에 걸쳐 재폭발했다. 이후 이곳은 이중 구조의 화산 모양으로 그 모습이 변모되어 커다란 분화구 안의 중간중간에 또 다른 화산 분화구가 자리한 특이한 구조를 띠고 되었다. 이따금 작은 분화구를 통해 연기가 피어오르기도 하며 가끔씩 불꽃을 동반한 화산재가 배출되어 살아있는 화산의 위용을 짐작케 한다. 낀따마니 화산지대에는 여러 개의 호수가 존재하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곳은 바뚜르 호수이다. 건기와 우기로 나뉘는 발리에서 수심이 언제나 변함없이 발리 주민들은 이곳을 신들이 보살피는 영험한 곳으로 믿고 있다.

 

전 세계 젊은이들의 낭만이 함께 하는 꾸따비치 | 조그만 어촌에 불과했던 이곳이 새롭고 자유로운 분위기, 더 아름다운 장소를 찾아 몰려든 여러 나라의 젊은이들에 의하여 알려지면서, 이제는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주목받는 발리의 명소로 발돋움했다. 수상스키, 윈드서핑 등 해양 레포츠와 일광욕을 맘껏 즐기기에 제격이며, 이국적인 정취와 발리의 매력이 물씬 풍기기 때문에 여유로운 휴식을 누리기에도 적격인 곳이다. 해변을 중심으로 펼쳐져 있는 거리는 핫팬츠나 수영복 차림으로 활보하는 젊은이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그 흐름에 발맞춰 고급 호텔과 레스토랑, 상점들이 늘어서 있으며 이곳 해변 지역이 번화해짐에 따라 인근 레기안과 연결하여‘꾸따-레기안 비치’라고 불리기도 한다.


발리 전통‘ 바틱’마을, 또빠띠 | 밀랍으로 그림을 그리고 천에 염색한 옷감이나 그림 등을 일컫는‘바틱’은 인도네시아의 전통공예품. 발리에 위치한‘또빠띠’는 수공업으로 행해지는 가내공업 가옥이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유명하다. 마을 중심 도로를 따라 바틱 전문상점들이 늘어서있다. 바틱은 인도네시아 대부분 지방에서 만들어지고 있으나 특히 자바 바틱이 유명하며 발리의 바틱은 자바의 바틱제품보다 색이 밝은 것이 특징. 원래 발리 바틱은 왕족들이 애용한 옷감으로 발달된 것으로, 섬세하면서도 화려하다는 특징이 있으며, 손으로 그리는 바틱은 일반적인 옷감 한벌을 만드는데 1~3개월 정도가 소요되는 등 공정이 무척 복잡하고 까다롭다. 최근에는 스탬프로 찍어내는 제품이 많이 양산되어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발리 힌두교의 상징, 바롱댄스 | 초자연의 힘을 지닌 힌두교의 성스러운 짐승‘바롱’에서 유래된 바롱댄스는 악령과 염병을 내쫓는 역할을 하는 힌두 신앙의 한 부분이며 11세기경 발리 왕가에서 나와 동자바의 왕이 된 아이를랑가 왕과 관련된 일화를 근간으로 한다. 성수 바롱에 대항하는 악의 상징 랑다가

등장하여 무서운 싸움이 전개되는데 이 싸움이 끝나지 않은 채 극은 막을 내린다. 이것은 선과 악이 항상 공존한다는 세계관을 나타내고 있다. 인간의 마음 속에는 선한 마음과 악한 마음이 항상 공존하기 때문에 악이 발현되지 않도록 언제나 스스로를 다스리려고 노력한다고 하며, 그렇기 때문인지 발리 사람들은 쉽게 화내는 사람이 없고 항상 이방인을 대할 때 미소로서 맞이한다.

 

 

최상의 휴식을 약속하는 곳, 오션블루 리조트 | 오션블루 리조트는 발리의 탁월한 매력을 그대로 승화시킨 설계로 환상적인 분위기와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을 약속한다. 발리의 전통성과‘젠 스타일’로 조화를 이루는 초호화 인테리어로 치장된 실내와 풀빌라, 자쿠지를 갖추고 있으며 아름다운 바다와 화려한 나이트 라이프, 해양스포츠 및 발리 힌두 문화를 손쉽고 편안하게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환상의 로맨스를 위한 초호화 시설, 그 리고 화려한 경력을 갖춘 럭셔리 매니지먼트의 전문가들
로 구성되어 있으며 디톡스 시설을 완비한 웰빙 스파센터, 생태학적인 개념의 산림욕장 및 자연산책로, 사우나 및 헬스클럽, 부티크, 엔터테인먼트 센터, 키즈 클럽, 미니골프, 어린이 및 성인을 위한 별도의 풀, 레스토랑, 가든 바 등 오션블루 리조트만의 매력으로 가득하다.

 

자료제공(https://www.hilivingmall.co.kr)

출처 :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는 행복♡
글쓴이 : e-행복마을 원글보기
메모 :